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슴에 엽총 겨눈 채 23시간…'합천 인질극' 남성 자수

입력 2017-07-05 2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4일) 경남 합천에서 40대 남성이 총을 가지고 아들을 인질로 한 인질극이 벌였습니다. 저희들은 현장에서 속보를 전해드린 바 있죠. 이 남성은 어젯밤 늦게 아들을 풀어줬지만 엽총을 자기 가슴에 겨눈 채 23시간 동안 경찰과 대치했습니다. 결국 스스로 경찰에게 걸어 나오면서 사건이 마무리가 됐습니다.

윤두열 기자입니다.

[기자]

경남 합천의 황매산 터널 입구에 흰 트럭이 서 있습니다.

아들을 인질로 잡은 41살 김모 씨가 합천에서 빼앗은 차량으로, 김 씨는 어제 오후 5시쯤 이 차량 운전석에 앉아 경찰과 대치를 시작했습니다.

이혼한 전 부인을 불러달라는게 김 씨의 요구사항이었습니다.

[심한철/합천경찰서장 : 범행 동기는 전처와의 불화 때문인 것으로 파악이 됐는데 조사를 더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소식을 듣고 달려온 부인의 전화 설득에 어젯밤 10시 20분쯤 아들을 풀어주면서 인질극이 마무리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김 씨는 총으로 자해 위협을 하며 대치를 계속했습니다.

경찰은 한때 특공대 투입도 검토했지만 위험해질 수 있다는 판단에 협상전문가와 지인이 계속 설득하도록 했습니다.

날이 밝으면서 담배를 달라고 요구하고, 차에서 내리기도 하는 등 심경의 변화를 보이던 김 씨는 결국 오늘 오후 3시 55분쯤 총을 차에 두고 내렸고 스스로 경찰 쪽으로 걸어와 체포됐습니다.

[아들에게 미안하지 않으세요?]

경찰은 미성년자 약취 유인과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김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전처 불러달라"…40대 남성, 엽총 들고 '아들 인질극' "전처 보내달라" 엽총 위협하며 경찰과 대치 40대 검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