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오 "4대강 자체 문제 삼는 것 옳지 않아"

입력 2014-11-11 15: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재오 "4대강 자체 문제 삼는 것 옳지 않아"


MB 정권 당시 '4대강 전도사'로 불린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11일 야당이 사자방(4대강, 자원외교, 방산비리)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 조목조목 반대 의견을 나타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과의 전화인터뷰에서 4대강 문제와 관련, "4대강은 국책사업인데다가 나라의 미래를 보고 하는 사업"이라며 "지금 4대강 주변에 있는 국민들은 4대강을 잘했다고 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4대강의 문제점은 문제점대로 보완을 해야 하는 것"이라며 "4대강 자체를 문제 삼는 것은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현 정부 들어서서 이미 4대강에 대해서 감사원 감사를 몇 차례 했다"며 "이미 토목공사에 관한 비리나 담합에 대한 것은 사법처리를 받아서 감옥 갈 사람은 갔고, 재판 받을 사람은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보가 잘못됐다든지, 뭔가 잘못됐다는 것은 다음 정권이 보완하고 수정해나가야 할 일이지, 국책사업으로 해 놓은 것을 계속해서 국정조사를 한다는 것은 (옳지 않다)"며 "경부고속도로가 중간에 길이 잘못됐다면 고칠 생각을 해야지 그걸 조사를 하느냐"라고 반문했다.

이 의원은 자원외교 문제에 대해선 "자원외교라는 것은 세계 어느나라도 다 하고, 어느 정권도 다 한다"면서 "회수율이라는 것이 땅 속에 묻혀 있는 자원에다가 투자하는 것인데, 그게 우리나라 국내기업의 제조업 하듯이 당장 회수율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라고 불만을 나타냈다.

그는 이어 "외국에 자원투자를 한 것은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자원 투자를 하는 데 비리가 있었는지는 조사할 수 있지만, 자원외교 자체를 가지고 국정조사를 하기는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MB 집사' 김백준씨의 아들 회사로 12조원대 해외자원투자 자문료 248억원이 지급된 의혹에 대해서도 "국정조사까지 갈 것도 없이, 그런 것은 사법적으로 조사를 한번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자원외교는 많이 할수록 좋고, 자원이 있는 세계의 여러 나라에 투자를 하는 것은 미래를 보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것"이라며 "자원 외교 과정에서 엉뚱하게 돈이 흘러들어 갔다든지 하는 것은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4대강 공사 입찰 담합 또 적발…과징금 152억 부과 "4자방 국조·MB 청문회" 대여 압박 수위 높이는 야당 새누리, 4자방 국조에 '복잡미묘'…친박-친이 '온도 차' 고장 잦은 4대강 친환경 어도…현장 가보니 무용지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