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비서실장 "최순실, 제가 아는 한 청와대 출입한 적 없다"

입력 2016-10-21 16: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와대 비서실장 "최순실, 제가 아는 한 청와대 출입한 적 없다"


이원종 대통령 비서실장은 21일 최순실 씨가 청와대를 자주 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제가 알기로는 최순실 씨가 청와대에 온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이 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의 청와대 국감에서 이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대중 대통령 비서진 출신인 이 의원은 "한때 대통령 연설물을 써봤던 입장에서 비서실 마지막 수정 후 대통령이 그냥 읽나, 수정해서 읽나"라며 "자기 연설문이기 때문에 마지막 수정을 할 수 있다"고 최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을 수정했다는 의혹을 언급했다.

이 의원은 "최 씨가 연설문을 고치는 것이 100% 불가능하다고 얘기하는데 고칠 수 있다"며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 관저 출입이 가능하지 않느냐"고 주장했다.

이에 이 실장은 "(최 씨의 출입에 대해) 제가 본 일도 없고 들은 일도 없다"고 최 씨의 청와대 출입 의혹을 일축했다.

최 씨가 연설문을 수정할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우리 대통령은 최소한 그런 것은 안 하실 것"이라고 반박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 대통령 '두 재단' 언급…"누구든 불법행위는 처벌" 검찰, 최순실 출입국 기록 확인…문체부 관계자 소환 [단독] 최측근의 증언 "최순실, 대통령 연설문 고치기도" 내년 대선 부담?…친박 일부 "최순실 의혹 털고 가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