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두 재단' 언급…"누구든 불법행위는 처벌"

입력 2016-10-21 08: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르와 K스포츠 재단과 관련해 청와대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에 대한 의혹들이 꼬리를 물고 연일 터져나고 있는 상황에서 어제(20일) 박근혜 대통령의 두 재단에 대한 언급,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이번에는 짚어보겠습니다. 재단 설립의 본질과 정당성을 강조하면서 불법 행위에 대한 엄정한 처벌을 말했는데요, 최순실씨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더라도 그건 재단이나 청와대와는 무관한 철저한 개인 문제로 선을 그은 것이 아니냐는 분석입니다. 또 실제 최순실씨에 대한 엄정한 수사로 이어질 수 있겠느냐는 비관적인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재승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감사에서 많은 의혹이 제기됐다며 미르와 K스포츠 재단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각종 의혹이 확산되고 논란이 계속되는 것은 지금 우리가 처한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위기를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이어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서 자금 유용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퇴임 후를 대비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선 그럴 이유도 없고, 사실도 아니라고 부인했습니다.

박 대통령이 두 재단과 최순실씨 의혹이 불거진 이후 구체적인 입장을 내놓은 건 처음입니다.

박 대통령은 또 재단 설립 취지와 과정, 성과 등에 대해서 상세히 언급했습니다.

지나친 의혹제기를 경계하며 "기업들의 순수한 참여의지에 찬물을 끼얹어 더 이상 투자를 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민주당, 이정현 등 고발키로…"최순실 게이트" 공세 강화 내년 대선 부담?…친박 일부 "최순실 의혹 털고 가자" 미르 핵심관계자 "차은택·최순실 거치면 '청와대 문서'" "20살 정도 차이에 반말"…측근이 본 '최순실-고영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