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잘 생각해보겠다" 여론 살피며 장기전 채비?

입력 2015-06-30 08:04 수정 2015-06-30 08: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긴급최고위원회의를 끝내고 나오면서 유승민 대표가 한 얘기는 '잘 들었다 생각을 해보겠다'였습니다. 일단은 자진 사퇴를 거부한 모양새인데요, 시간을 두고 지켜보겠다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조민진 기자입니다.


[기자]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나온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자신의 사퇴론에 대해 명확한 언급을 피했습니다.

[유승민 원내대표/새누리당 : 오늘 말씀 잘 들었고, 생각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최고위원회의에서 사퇴 불가피론을 편 것으로 전해진 서청원 최고위원도 일단 유 원내대표 판단을 지켜보자고 말했습니다.

[서청원 최고위원/새누리당 : 유승민 대표가 '경청했다', '기회를 달라' 그랬기 때문에 좀 지켜봅시다.]

유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공개적인 질타를 받은 다음 날 한껏 몸을 낮췄지만, 아직까지 자진 사퇴 의사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 원내대표와 가까운 한 초선 의원은 "유 원내대표는 이제 자신의 거취 결정이 개인의 문제를 떠났다고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퇴에 반대하는 의원 다수의 견해를 충분히 알고 있다는 겁니다.

청와대와 친박계의 공격에 대비해 장기전 채비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얘기도 들립니다.

다만, 대통령과 맞서는 모습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을 경우 대승적 결단을 내릴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이 경우 적절한 명분과 시기가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유 원내대표는 결국 최대한 시간을 벌면서 여론을 살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유승민, 사퇴 압박 속 침묵…김무성과 대응방안 논의 청와대·친박 2차 공세 전망…유승민 거취 오늘 분수령 '관계 악화' 박 대통령-유승민, 멀어지게 된 계기는? 이종걸 "유승민, 이제 자기 갈 길 가야할 때" 새누리당 친박 "유승민 사퇴해야…이미 신뢰 잃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