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영화 OST 특집…봉태규 "당시 거리에 이 노래만"

입력 2022-01-08 11: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구석1열' 영화 OST 특집…봉태규 "당시 거리에 이 노래만"

영화 '보디가드'로 영화 OST가 가진 위상을 확인한다.

9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음반 차트를 석권한 영화 OST 특집으로 꾸려진다. 영화 '보디가드'와 '클래식'을 다루는 이날 방송에는 가수 유영석과 음악작가 배순탁이 함께한다.

변영주 감독은 "영화 '보디가드'는 세계적으로 4억 달러 이상의 엄청난 흥행을 기록한 작품으로 이는 당시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익"이라고 설명했다. 배순탁 작가는 이어 "영화의 모든 OST가 빌보드 차트에 오른 전설적인 영화다. 그중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아이 윌 올웨이즈 러브 유(I Will Always Love You)'는 원제목과 상관없이 '앤드 아이(And I)'를 외치면 모두가 아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배순탁 작가는 '보디가드'의 명곡 '아이 윌 올웨이즈 러브 유(I Will Always Love You)'에 대해 "원래 휘트니 휴스턴의 곡이 아니었는데, 커버를 해서 원곡을 뛰어넘었다"라고 설명하며 "원곡 가수도 휘트니 휴스턴 버전의 노래를 듣고 인정했다"라는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에 MC 봉태규는 "당시 한국 번화가에서 이 노래만 울려 퍼졌다"라고 말하며 당시 인기를 끌었던 명곡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차트를 석권한 영화 OST 특집 JTBC '방구석1열'은 9일(일) 오전 10시 30분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유영석, 영화 마니아 인증 "1년에 600편 정도 본다" '방구석1열' 류승완 "모가디슈 구교환 대역으로 연기할 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