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상곤, 경기지사 출마선언…교육감직 사퇴

입력 2014-03-04 10:13 수정 2014-03-04 10:58

"한국 정치 새로운 질서 만드는 길 나설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 정치 새로운 질서 만드는 길 나설 것"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4일 "교육감 직을 사퇴하고 새로운 길을 걷고자 한다"며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민주당과 안철수 의원의 새정치연합이 추진하는 '제3지대 신당'에 합류할 예정이다.

김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히고 "시대가 요구하는 엄중한 명령이라면 기꺼이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교육혁신을 통해 민생을 살린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한국의 정치와 사회, 경제의 새로운 질서를 만드는 길로 나서겠다"고 했다.

특히 "지난 대통령 선거를 장식했던 장밋빛 공약은 하나둘 지워지고 있다"며 "중산층이 줄고 자영업자가 몰락하고 서민의 삶은 더욱 팍팍해지는 이런 나라는 바뀌어야 한다"고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했다.

김 교육감은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이 스스로 기득권을 내려놓고 가치통합에 기초해 새로운 정치지형을 만들어 내고 있다"며 "저 또한 절박한 시대적 부름 앞에 부족한 능력이나마 기꺼이 보태고자 한다"고 신당 합류 의사를 밝혔다.

그는 "아이들이 살아갈 '더불어 행복한 공화국'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길로 출발한다"며 "미래의 길을 뚜벅뚜벅 걷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윤곽 잡힌 지방선거 대진표…수도권·부산 판세 요동 새누리 남경필, 야권 김상곤 가세 경기 신격전지 남경필에 원희룡까지…새누리, 위기감에 총출동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