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황의 성탄 메시지…"아기 예수의 빛이 한국 비추길 기도"

입력 2014-12-25 09:05 수정 2014-12-25 10: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교황의 성탄 메시지…"아기 예수의 빛이 한국 비추길 기도"

프란치스코 교황이 24일 비디오 영상을 통해 지난 8월 자신이 방문했던 한국 국민들에게 성탄 메시지를 보냈다고 바티칸 라디오가 보도했다. 바티칸 라디오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역사적인 한국 방문은 지난 한 해 동안 일어난 일들 가운데 가장 기억해야할만한 것 중 하나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다음은 교황의 메시지 전문.

"사랑하는 한국의 형제 자매 여러분!

지난 8월 한국을 방문했던 것에 대한 즐거움과 감사함을 되새기면서 성탄절을 맞아 한국 국민들에게 안부를 전하게 돼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순교자들에 대한 시복과 젊은 신자들과의 만남, 그리고 한국 방문 시의 다른 순간들이 기억 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습니다.

베들레햄에서 탄생하신 아기 예수의 빛이 전 세계를 비추는 것처럼 한국민들의 가슴 속과 여러분의 가정과 사회를 비춰줄 것을 기도드립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예수께서는 다시 한번 당신께로 인도하고 계십니다. 예수께서는 선(善)이시며 지선(至善)이십니다. 인류에게 진정한 행복을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예수의 존재뿐입니다. 예수께서 항상 삶을 새롭고 아름답게 만드실 수 있기 때문에 예수님이 없다면 어떤 것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친애하는 친구 여러분! 저를 위해 기도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평화와 성스러운 크리스마스가 여러분과 함께 하기를 마음 속으로부터 기도드립니다.

(뉴시스)

관련기사

'이웃에 사랑을'…성탄절 분위기 더하는 거리 풍경들 '메리 크리스마스' 미국인 웃고 울린 비밀의 빨간 봉투 국경에서 만난 러시아-핀란드 산타 "친절을 베풀어요" '예수의 고향' 나사렛의 크리스마스는? 흥겨운 분위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