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22학년도 대입 최종 개편안 발표…정시 확대 비율 주목

입력 2018-08-17 08: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교육부가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치르게 될 2022학년도 대입 제도 개편 방안을 오늘(17일) 발표합니다. 수능 시험 위주의 정시 모집 비율이 얼마나 확대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임소라 기자입니다.
 

[기자]

교육부는 오늘 오전 10시 30분, 정부 서울청사에서 2022학년도 대학입시제도 최종 개편안을 발표합니다.

먼저 대학수학능력 시험 위주의 전형 확대 여부가 가장 큰 관심입니다.

앞서 국가교육회의는 공론화 결과를 토대로 수능 위주 전형을 현재보다 늘릴 것을 교육부에 권고했습니다.

[김상곤/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국가교육회의의 공론화 결과를 존중할 것입니다. 490명 시민 참여단은 작은 대한민국이었으며…]

그러나 수능 위주 전형을 얼마나 확대하는 것이 적절한지, 그 비율은 권고안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밖에 제2외국어, 한문만 절대 평가로 전환하고 다른 과목은 상대평가로 유지하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이와 함께 수능 과목 구조 개편 방향도 나올 전망입니다.

그러나 교육부 발표를 앞두고 논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현장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입시 개선안을 만들어달라며 발표 연기를 촉구했습니다.

관련기사

긴 폭염에 학교도 비상…개학 미루거나 단축수업 권고 두 딸 나란히 문·이과 1등…교무부장 아빠에 '의혹의 눈' 현재 중3 대입 개편 '정시 확대' 권고…비율 명시 안 해 대입개편, 하청·재하청 끝에 다시 교육부로…사실상 현행 유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