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2년 만에 돌아온 '공각기동대'…이번 주 극장가 소식

입력 2017-03-31 0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느 새 3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이번 주 극장가에는 어떤 영화들이 나와 있을까요. '공각기동대'가 22년만에 할리우드 실사 영화로 돌아왔는데 인간과 인공지능의 관계에 대해서 묵직한 질문을 던집니다.

권근영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인간과 로봇의 경계가 사라진 미래의 어느 날입니다.

엘리트 특수부대를 이끄는 미라 메이저는 테러 조직을 저지하는데 앞장섭니다.

인간과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탄생한 미라는 사건에 접근할수록 존재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됩니다.

인공지능이 점점 더 현실로 다가오는 요즘, 인간의 정체성에 대해 진지한 질문을 던집니다.

+++

평범한 부부가 무참히 살해된 현장엔 섬뜩한 '분노'란 글자만 남아 있습니다.

1년 뒤 지바의 항구와 신주쿠 게이바, 그리고 외딴 섬에 과거를 알 수 없는 세 남자가 나타납니다.

범인의 단서가 하나둘 나오면서 사람들은 주변의 낯선 남자들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

대학생 민재는 장 과장의 대출 사무소를 찾아갔다가 사기계의 샛별 '민 대리'로 떠오릅니다.

장 과장은 대출자의 신분을 조작해 은행에서 돈을 빌리게 해주는 이른바 '작업대출'의 고수입니다.

[장 과장(배우 진구)/영화 '원라인' : 그 사람들 은행에서 돈 받게 도와주는 게 내 잡(직업)이야. 이게 중요한 표현이다. 도와준다.]

사기단은 서로 더 많은 돈을 챙길 욕심에 분열되고, 최후의 한탕을 위해 속고 속이는 사기극이 벌어집니다.

관련기사

해방 직후 서울의 모습…1945년 항공촬영 영상 공개 송인서적, 법정관리 이후 매각…인터파크 50억에 인수 서울시내 봄꽃, 오늘부터 개화…예년보다 1~4일 빠를듯 JTBC,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방송사'…7개 항목 1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