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탈당' 김종인, 손학규와 조찬회동…제3지대 형성되나

입력 2017-03-07 13: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탈당' 김종인, 손학규와 조찬회동…제3지대 형성되나


더불어민주당 탈당 의사를 밝힌 김종인 전 비대위 대표가 7일 손학규 전 경기지사와 전격 회동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한 음식점에서 손 전 지사와 1시간여가량 배석자 없이 조찬 회동을 가졌다. 김 전 대표가 이날 민주당 탈당을 확실시한 만큼, 이날 회동을 두고 정치권에서 갖가지 분석이 나오고 있다.

특히 김 전 대표와 손 전 지사 모두 개헌을 강력히 주장해온 만큼, 두 사람의 회동으로 대선을 앞두고 개헌을 고리로 한 제3지대 형성이 가속화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이와 관련,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전 대표 거취가 당 경선 룰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에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김 전 대표의 속내를 모르겠지만 제3지대에서 (경선을) 하자 이런 의견도 있고 여러 생각이 많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대표는 다만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아침식사를 하자고 해서 (손 전 지사를) 만나본 거지 뭐 특별한 사연은 없다"며 "개헌과 관련해선 한마디도 하질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뉴시스)

관련기사

문재인, 박원순 껴안기…최측근 하승창 영입 여야 대선 후보, 경제 현안 점검·정책 발표 '민심 대장정' 양향자 최고위원 '귀족 노조' 발언 논란…문재인 불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