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론상 완벽한 남자' 한혜진 "연애 이론을 직접 실험하다니"

입력 2017-10-02 14:49

방송: 10월 2일(월) 저녁 8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2일(월) 저녁 8시 50분

'이론상 완벽한 남자' 한혜진 "연애 이론을 직접 실험하다니"


한혜진이 '이론상 완벽한 남자'의 과학적 매칭 시스템에 감탄했다.

10월 2일(월)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 '이론상 완벽한 남자(Perfect on Paper)'(이하 '이완남')에서 MC와 출연진을 모두 놀라게 한 새로운 방식의 커플 매칭 시스템이 공개된다.

'이완남'에서는 외모와 스펙이 중심이 됐던 기존의 매칭 프로그램과 달리 출연자들의 취향과 가치관에 초점을 맞춰 100% 이론상 완벽한 상대를 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때문에 '이완남'은 국내 최초 표정 센서와 생체 신호 분석기 등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해 과학적인 매칭을 선보일 계획.

의뢰인 여성을 만나기 위해 지원했던 수많은 남성 중 의뢰인이 스펙과 외모를 배제한 세 가지 '성향' 조건에 맞춰 1차 매칭을 진행, 높은 경쟁률을 뚫고 후보 8인이 선성됐다. 이들이 등장하자 스튜디오에서는 감탄과 환호성이 연신 이어져 출연자들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 여덟 명의 남성은 '취향 매칭', '생물학적 매칭', '사회성-가치관 매칭' 등 심도 있는 라운드 별 매칭을 거쳐 최종 커플로 성사된다.

최근 진행된 '이완남' 녹화에서 MC 신동엽과 함께 연구원으로 참여한 한혜진은 "과거에 '마녀사냥'에서 이야기하던 것을 실제 눈으로 확인할 줄 몰랐다"며, "이론적인 방법을 직접 실행해 옮긴다니 정말 기대된다"고 감탄했다. MC 김희철 역시 "감정 분석 결과가 이렇게 잘 맞냐, 진짜 신선한 시스템이다"라고 놀랐다는 후문,

'이완남'은 자타공인 연애고수 MC 신동엽과 김희철이 진행을 맡았다. 여성의 입장을 누구보다 잘 공감해줄 연구원으로는 한혜진이 함께하며 이외에도 언어 천재 조승연, 기생충 박사 서민, 성-정신의학 박사 강동우 백혜경 부부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JTBC '이론상 완벽한 남자'는 10월 2일(월)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이론상 완벽한 남자' 신동엽 "'마녀사냥'의 이론, 실제로 밝혀질 것" '이론상 완벽한 남자' 한혜진부터 서민까지…'전문가 군단' 공개! JTBC, 영화부터 드라마까지…추석에도 다채로운 편성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