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3명 중 1명 성형수술 '불만족'…과장광고 조심하세요

입력 2014-12-02 09: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형수술 경험자 3명 중 1은 결과에 불만족스럽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즘 수능이 끝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형외과마다 각종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고 하는데요, 신중하게 결정해야겠습니다.

이가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직장에 다니는 40대 여성 김모 씨는 쌍꺼풀 수술을 받은지 5개월 만에 다른 병원에서 재수술을 받았습니다.

[김모 씨 : 바늘땀이 이렇게 점점점 표시가 나게끔 주름이 졌다고 할까요.]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성형수술을 받은 적 있는 사람들 중 김씨 처럼 수술에 만족하지 못한 사람은 3명중 1명 꼴인 걸로 나타났습니다.

부작용에 대한 설명을 병원 측이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답한 비율도 응답자의 23.8%나 됐습니다.

이렇게 된 데는 성형수술 과장 광고에 무방비로 노출된 게 주된 원인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이도경/한국소비자원 대리 : 소비자들은 이런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부작용 등 중요정보에 대해 조금 더 확인해본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앱이나 SNS를 통해 유통되거나 이렇게 지하철 전동차 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성형외과 광고의 경우 사전 심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광고들은 '수술 후' 사진에만 모델 화장이나 밝은 조명을 적용하거나 치료기간·부작용 등 중요 정보를 빠뜨린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엔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공략한 무분별한 성형 광고도 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은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기사

'나 맞아요' 확인서까지…'성형대국'의 웃지 못할 풍경 못생긴 외모, 엄마로부터 딸에게 되물림 된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