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 OECD 국가 최악 '어려울 때 의존할 사람 없어'

입력 2015-06-04 14: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 OECD 국가 최악 '어려울 때 의존할 사람 없어'


OECD 국가 최악 순위에 한국이 또 한번 이름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인들은 어려울 때 의존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OECD 국가 중 최악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3일 OECD의 '2015 더 나은 삶 지수'에 따르면 한국은 11개 세부 평가부문 가운데 '사회적 연계'에서 36개 조사대상국 중 최하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친척, 친구 또는 이웃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의 비율이 72%로 OECD 평균 88%보다 16%p 낮게 나타났다.

또한 한국은 총 11개 지표 가운데 사회적 연계를 포함해 절반에 가까운 5개 지표에서 OECD 하위 20%를 기록했다. 11개 부문을 모두 합친 전체 순위에서 한국은 올해 27위로 지난해보다 두 단계 하락했다.

2015 올해의 전체 1위는 지난해에 이어 호주가 차지했으며 스웨덴, 노르웨이, 스위스 등이 뒤를 이었다.

사진=중앙포토 DB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이승엽 400홈런…아내 이송정, 최고의 '내조 여왕' BBC 기자 실수로 '엘리자베스 여왕 사망설' 확산…경위는? 강예원의 가상남편 오민석, 전 여자친구은 연예인? 유병재, YG 첫 출근 모습 '폭소'…온라인용 포스터 눈길 '라스' 거미, 김구라에 서운했던 이유는? "얼굴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