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정상회담' 정우성 "왜 난민 돕냐고 질문 많이 듣는다"

입력 2016-05-16 11: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비정상회담' 정우성 "왜 난민 돕냐고 질문 많이 듣는다"


JTBC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 활발한 작품 활동과 더불어 유엔난민기구 홍보대사로도 활약 중인 배우 정우성이 출연해 '난민 문제와 정책'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배우 정우성은 "도울 수 있는 마음을 갖고 있다는 게 중요한 것 같다"며, "도와야 할 사람과 대상이 있는데, 그 안에 '난민도 있다'라고 말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정우성은 "친선대사는 대외적인 활동이다. 유엔난민기구를 홍보하고, 난민 문제를 알리며, 개개인에게 다가가 먼저 이야기하는 것이 선행을 강요하는 것으로 느껴질까 봐 부담감이 있었다"며 '친선대사'로서의 고민과, 직접 목도한 난민 캠프의 실체 및 가슴 아픈 이야기들까지, '난민 문제 및 정책'에 관한 열띤 토론을 함께했다.

한편 '난민 문제를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는 것 같다'는 배우 정우성의 안건에 대해 미국 대표 타일러는 "관심 있는 주제를 가지고 1대 1로 만나 이야기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선행의 강요라고 보기는 힘들다. 오히려 더 쉽게 '난민'을 주제로 대화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닐까 한다"라고 주장했다.

반면 중국 대표 장위안은 "공인이기 때문에 말 한마디도 큰 화제가 될 수 있다. 그렇기에 어떤 상황이건 그저 자유롭게 얘기하지 못하는 상황이 더 많았을 것이다"라며 반박했다

이 밖에도 '난민 문제와 정책'에 관한 G11의 뜨거운 토론은 오는 5월 16일(월)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비정상회담'에서 공개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영상] '비정상회담' 윤여정, 칸에서 '카트린 드뇌브' 만났지만…'굴욕' [영상] '비정상회담' 장위안 "무개념 中 아줌마 '따마'…창피해" [영상] '비정상회담' 윤여정 "어렸을 때 예뻤어" 꽃미모 공개 [영상] '비정상회담' 美 개이브 "'태후' 악당 오른팔로 출연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