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0.2점차' 결선행 좌절된 이미현 "부모님 계속 찾을 겁니다"

입력 2018-02-17 21:01 수정 2018-02-19 11: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평창 올림픽은 잃어버린 엄마를 찾을 무대다… 슬로프 스타일 스키에 나선 이미현 선수의 얘기입니다. 이미현은 0.2점이 모자라 결선에 오르지 못했는데 엄마 찾을 기회가 없어진 것이 더 안타깝다고 했습니다.

전영희 기자입니다.
 
'0.2점차' 결선행 좌절된 이미현 "부모님 계속 찾을 겁니다"

 [기자]

설원의 서커스로 불리는 슬로프 스타일 스키, 이미현은 점프대를 통과할 때마다 고난도 회전 연기를 손쉽게 해냈습니다.

마지막에는 X자로 교차한 스키 끝을 잡고 두 바퀴를 도는 어려운 기술도 성공했습니다.

72.8점, 23명 중 13위였지만 12명이 겨루는 결선에 오르기에는 딱 0.2점이 모자랐습니다.

[이미현/슬로프 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 질 때도 있고, 이길 때도 있죠. 그것과 상관없이 제가 태어난 곳에서 스키를 탈 수 있어 기뻐요.]

닷새 전, 이미현은 페이스북에 프리 스타일 대표팀 토비 도슨 감독의 기사를 공유했습니다.

[토비 도슨/프리 스타일 스키 대표팀 감독 : (아버지) 얼굴에 난 털들을 발견하고는 정말 '와'하고 깨달았습니다. 마치 내가 좀 더 나이가 들고나서 거울을 보는 기분 같다고.]

입양아였던 토비 도슨은 2006년 토리노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딴 뒤, 자신과 똑 닮은 친아버지를 만났습니다.

1994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난 이미현 역시 1살 때 미국으로 입양됐습니다.

2015년 국적을 회복해 태극마크를 단 이유 중 하나도 친부모를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이미현/슬로프 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 좀 휴식을 취한 뒤에 부모님을 계속 찾을 겁니다.]

아쉬움을 남긴 이미현의 첫 올림픽. 엄마를 향한 그리움은 그녀가 스키를 타는 이유입니다.

(※ 평창올림픽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이미현, 스키 슬로프스타일서 0.2점 차로 결선행 좌절 차준환 "엄마 아빠 생각에 눈물…4회전 점프 본격적으로 훈련" '두 번 굴욕은 없다' 단일팀, 18일 스위스와 리턴매치 스켈레톤 윤성빈 "이게 끝이 아니다"…인재 육성 기대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