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현장르포] 혼란과 두려움…'메르스 충격'에 빠진 평택을 가다

입력 2015-06-02 21:42 수정 2015-06-02 21: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메르스가 처음 시작된 곳이 경기도 평택입니다. 처음 메르스 감염자가 나온 병원은 문을 닫았고 학교도 휴교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거리의 사람들도 부쩍 줄어들었습니다.

고석승 기자가 평택에 가봤습니다.

[기자]

서울에서 1시간 30분 가량 떨어진 인구 45만명의 평택시, 요즘 상당수 평택 시민들은 불안함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전국을 공포로 몰아 넣은 메르스가 처음 퍼진 곳이 바로 평택에 위치한 한 종합병원입니다.

해당 병원은 10여 명의 감염자가 줄지어 나온 뒤 병원 운영을 자진 중단한 상태입니다.

병원 측은 기존 입원 환자들을 모두 퇴원 조치했습니다.

구급차와 응급 환자들로 북적여야 할 응급실에도 정적만이 감돕니다.

병원이 문을 닫으면서 주변 상가도 타격을 입었는데요. 병원 옆 약국들도 손님이 없어 이렇게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메르스 확진 환자가 다니던 지역의 한 자동차 공장은 뒤숭숭한 분위기입니다.

[해당 공장 직원 : 마스크를 다 하고 있어요. 매 시간마다 손 닦고요. 걱정이 안 되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평택 지역에서만 20여 개 노선을 운영중인 한 버스 회사는 소속 임원이 메르스로 숨지면서 혼란에 빠졌습니다.

해당 임원은 지난달 23일 오전까지 회사에 출근했다가 같은 날 오후 퇴근 뒤 발열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발열 증상 나타나기 전까지 접촉한 사람들은 문제가 없다고 밝혔지만 버스 기사들은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김상현/버스 기사 : 회사에 즉각 버스 운행 중지를 요청했고요. 전 직원 전수조사를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아무런 대응이 없고요.]

평택 거리 곳곳에는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시민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정윤화/경기 평택시 : 메르스 때문에 마스크 착용했는데 이거 써도 별로 효과는 없겠지만 심리적으로 안 걸리겠지 하는 마음에서 썼어요.]

이곳은 평택에서 가장 큰 번화가인 평택역 앞 거리입니다.

현재 시각이 12시 30분을 조금 넘겼는데요. 아직 한창 점심 시간이기 때문에 사실은 이 거리가 인파로 조금 붐벼야 할 시간입니다.

하지만 보시는 것처럼 거리는 휑한 모습이고 거리 상점은 손님 없이 텅빈 곳이 상당수입니다.

시민들이 바깥 왕래를 꺼리면서 택시 기사들도 울상입니다.

[노승우/택시 기사 : 전보다 (매출이) 몇만 원씩 떨어지는 것 같아요. 손님들 중에 평택에 오기를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여기 오면 죽는다는 소리도 하고요.]

메르스 발생 13일째, 메르스 공포가 서울과 불과 70km 떨어진 평택을 뒤덮으면서 이제는 수도권 인근 도시로 불안감이 퍼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메르스 관련 괴소문 확산…공포감은 정부가 키운다? [팩트체크] 커지는 메르스 공포…어디까지가 진실일까 중국 출장 한국 남성, '악화·호전' 반복…홍콩도 '공포' 중국 관광객 수백 명, 메르스 공포로 서울 관광 취소 사태 '메르스 공포 확산' 경기지역 학교 52곳 휴업 돌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