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타벅스, 오늘부터 매장 100곳서 종이 빨대 시범 도입

입력 2018-09-10 10: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타벅스, 오늘부터 매장 100곳서 종이 빨대 시범 도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날부터 서울, 부산, 제주 지역 100개 매장에서 플라스틱 재질을 대체하는 종이 빨대를 시범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범 운영 기간은 약 2개월이다. 첫 2주간은 녹색 종이 빨대, 다음 2주간은 흰색 종이 빨대를 제공한다.

이후에는 두 종류의 종이 빨대를 모두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약 2개월간 시범 운영 뒤 색상과 종이 빨대 장단점에 대한 고객 조사를 거쳐 11월께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시범 운영 기간에는 스타벅스가 음료 종류별로 제공하는 5종의 빨대 가운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스 음료용 빨대 1종만을 우선 종이 빨대로 제공한다"며 "추후 확대 도입 시 나머지 4종의 빨대도 종이 재질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그동안 매장에 상시 비치한 플라스틱 빨대는 모두 치운 뒤 빨대가 필요한 음료를 주문한 고객에 한해 음료당 1개의 빨대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스틱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우드 스틱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카페 일회용컵 단속 한달…텀블러·머그잔 판매량 50% '껑충' 일회용 컵·플라스틱 빨대 2027년까지 단계적 사용금지 추진 '일회용 컵' 단속 첫날, 혹시나? 역시나…매장 혼란 여전 청와대,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로…업무차량도 친환경차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