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진 총수 일가 또 '갑질'…"조현민, 광고회사 직원에 물 뿌려"

입력 2018-04-12 15:33

대한항공 "언성 높인 건 맞지만, 물컵은 바닥에 던졌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한항공 "언성 높인 건 맞지만, 물컵은 바닥에 던졌다"

한진 총수 일가 또 '갑질'…"조현민, 광고회사 직원에 물 뿌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 조현민(35)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소리를 지르고 물을 뿌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다.

2014년 조 회장의 장녀 조현아 당시 대한항공 부사장이 '땅콩 회항' 사건으로 '갑질 논란'을 일으킨 데 이어 동생 조 전무까지 비슷한 일로 구설에 오르면서 대한항공과 한진그룹 이미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12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조 전무는 대한항공의 광고를 대행하는 A 업체와의 회의 자리에서 A 업체 광고팀장 B 씨에게 소리를 지르고 얼굴을 향해 물을 뿌린 것으로 전해졌다.

조 전무는 B 씨가 대한항공 영국편 광고와 관련한 질문에 제대로 답하지 못하자 이 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업계에서는 이후 A 업체 대표가 대한항공에 사과했다는 이야기도 돌았다.

당시 A 업체 익명 게시판에는 이런 사실을 적은 글이 올라왔지만, 바로 삭제됐다는 후문이다.

A 업체는 이 사건에 대해 말을 아끼고 있다. A 업체 관계자는 "당시 광고 회의가 있었고 조 전무가 참석한 것은 확인되지만, 해당 팀에 문의해도 구체적으로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확인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일부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얼굴에 물을 뿌렸다는 점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광고대행사와의 회의 중 언성이 높아졌고 물이 든 컵을 회의실 바닥으로 던지면서 물이 튄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는 "직원 얼굴을 향해 뿌렸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광고대행사 사장이 사과 전화를 했다는 내용도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2014년 12월에는 조현아 당시 대한항공 부사장이 미국 뉴욕 JFK국제공항에서 대한항공 여객기에 탑승했다가 승무원의 땅콩 제공 서비스를 문제 삼아 이륙 준비 중이던 여객기를 램프 리턴(탑승게이트로 되돌리는 일)하도록 지시하고 사무장을 강제로 내리게 해 물의를 빚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땅콩회항' 전 사무장 첫 재판…대한항공 "인사 불이익 없었다" 조현아 복귀, 박창진은 종양 수술…'땅콩 회항' 엇갈린 삶 딸 입학선물로 외제차…대림산업, 하청업체 '갑질' 덜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