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질환별 주의할 과일…"병문안 갈 때 참고하세요~"

입력 2014-10-22 16: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질환별 주의할 과일…"병문안 갈 때 참고하세요~"
'질환별 주의할 과일'

질환별로 주의해서 섭취해야 할 과일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질환별 주의할 과일'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당뇨병 환자와 암 환자에게는 모든 과일이 금물이다. 당뇨 환자가 과일을 과다 섭취할 경우 과당 때문에 혈당이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암 환자는 항암치료로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져 있기 때문에 세균 감염의 우려가 있는 익히지 않은 음식은 섭취할 수 없다. 과일도 해당된다.

이 밖에 신장병 환자나 심장병 환자, 만성 신부전증 환자는 바나나, 오렌지, 수박, 키위 등 칼륨이 많은 과일은 피해야 한다. 과일을 과다 섭치해 칼륨이 갑자기 혈액 내로 들어오면 근육·신경 세포가 제대로 작용하지 않는다. 이는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도 있다.

또 제산제를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 오렌지를 조심해야 한다. 제산제를 오렌지와 함께 먹으면 알루미늄 성분이 몸에 흡수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고지혈증 환자는 자몽을 주의해야 한다. 자몽주스와 중성지방을 낮추는 고지혈증 치료제를 함께 먹으면 약의 혈중 농도가 증가해 중성지방 조절에 장애를 가져올 수 있다. 자몽주스는 이 밖에도 항불안제, 부정맥치료제 등의 약물효과에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질환별 주의할 과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질환별 주의할 과일, 병문안 갈 때 참고해야겠다", "질환별 주의할 과일, 과일이라고 다 좋은 게 아니었구나", "질환별 주의할 과일, 조심해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포토 DB

관련기사

믿고보는 크리스토퍼 놀란, 인터스텔라 개봉전 부터 '대박' 임창정 열애설 해명, "진짜 이길 기도 좀 해줘라 이것들아" 신해철, 갑작스런 심장 이상으로 응급실행…"눈은 떴지만 대화 불가능" 소속사에게 한마디한 임창정, "그리 빨리 대응하면 실검 못오른다" 황영희 엄정화 동갑, "50대로 보는 분들 때문에 억울해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