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페이스북 생중계 '11시 50분 청와대입니다' 첫 공개

입력 2017-11-03 15:38

대통령 일정 등 소개…첫 방송에선 시정연설 PPT 설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통령 일정 등 소개…첫 방송에선 시정연설 PPT 설명

청와대가 페이스북 생방송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일정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11시 50분 청와대입니다'가 3일 처음으로 공개됐다.

월∼금요일 오전 11시 50분에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문 대통령의 일정 외에도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B컷 사진'이나 현안 관련 청와대 담당자와의 인터뷰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첫 방송은 청와대 앞 분수광장을 배경으로 야외에서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진행하는 가운데 뉴스 형식으로 이뤄졌다.

문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 일정을 비롯해 이날 오전에 공개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 일정과 문 대통령이 참석한 소방의 날 기념식 소식 등이 소개됐다.

첫 방송에는 뉴미디어비서관실 소속 김선 행정관이 출연해 이틀 전 문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 당시 쓰인 52쪽의 파워포인트 자료를 설명했다.

김 행정관은 "대통령이 연설 원고와 파워포인트 이미지를 같이 놓고 내용을 대조해 가면서 직접 챙겼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라이브는 5∼10분가량 방송되며 방송이 끝난 뒤에도 청와대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촛불, 정의로운 대한민국 요구하는 통합된 힘" 문 대통령 "소방관은 국민 살리는 국가의 손…국가직 전환 필요" 문 대통령, 6개국 주한대사 신임장 받아…"북핵 협력에 감사" 문 대통령 "남북문제 주도적 해결"…다시 꺼낸 '운전대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