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촛불, 정의로운 대한민국 요구하는 통합된 힘"

입력 2017-10-28 17:11

"촛불의 기대 잊지 않아…국민의 뜻 앞세우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촛불의 기대 잊지 않아…국민의 뜻 앞세우겠다"

문 대통령 "촛불, 정의로운 대한민국 요구하는 통합된 힘"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촛불은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요구하는 통합된 힘이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이끈 촛불집회 1주년을 맞아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 메시지에서 "촛불은 이념과 지역과 계층과 세대로 편 가르지 않았다. 뜻은 단호했고 평화적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촛불집회 1년을 맞아 촛불의 의미를 되새겨본다"면서 "촛불은 위대했고, 민주주의와 헌법의 가치를 실현했다. 정치변화를 시민이 주도했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방향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촛불은 끝나지 않은 우리의 미래이고 국민과 함께 가야 이룰 수 있는 미래"라며 "끈질기고 지치지 않아야 도달할 수 있는 미래"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촛불의 열망과 기대를 잊지 않겠다"면서 "국민의 뜻을 앞세우고 국민과 끝까지 함께 가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서울 곳곳 다시 모인 시민들…오늘 '촛불 1주년' 집회 취임 6주년 맞은 박원순, '촛불'에 집중한 조용한 행보 [소셜스토리] 촛불 1년…함께 해준 당신을 기억합니다 "나를 성숙하게한 역사의 현장"…꺼지지 않는 '촛불의 기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