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은혜 "개학연기 유치원 164곳"…한유총 "교육부 자료 못믿어"

입력 2019-03-01 14:32 수정 2019-03-01 15:03

"확인되지 않은 유치원까지 확인해 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정보제공"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확인되지 않은 유치원까지 확인해 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정보제공"

유은혜 "개학연기 유치원 164곳"…한유총 "교육부 자료 못믿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개학을 연기하는 유치원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주장과 달리 전국에 164곳뿐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교육재난시설공제회관에서 열린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추진단'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 중 97곳은 자체 돌봄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한유총은 전날 개학연기를 선언하며 회원사 3천100여곳 중 60% 정도가 참여할 것이라고 밝혀 2천여곳 안팎이 참여할 것으로 관측됐다.

유 부총리는 "전화 연결 등이 되지 않아 아직 확인되지 않은 유치원은 30% 정도"라면서 "해당 유치원까지 정확히 확인해 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교육청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돌봄신청을 받고 있다"면서 "입학일 연기를 통보받은 학부모들이 유치원 고충·비리 신고센터에 신고하면 즉각 확인해 현장지원단 조치로 어려움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한유총은 에듀파인 수용이라고 보기 어려운 조건을 내걸고 학부모와 학생을 볼모로 사실상 집단 휴업을 하려고 한다. 이는 관계법상 불법"이라면서 "정부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17개 시·도 교육청의 부교육감 전원과 박백범 교육부 차관 등이 참석해, 정부 대응 방침과 지역별 개학 연기 상황을 공유했다.

한유총측은 개학 연기에 참여하는 유치원이 전국에서 164곳이라는 발표에 대해 "교육부의 데이터는 믿을 수 없다"며 "경기도의 한 지회만 해도 70여곳이 참여한다"고 반박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우리아이 유치원도 개학연기 하나요"…학부모들 '혼란·불안' 한유총 "개원 무기한 연기"…사실상 집단 휴업 선언 "좌파들이 유치원 장악"…색깔론 쏟아진 한유총 집회 유은혜 "영리 목적 유치원은 교육기관 아냐…이제 바로잡아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