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상현 "친박계에도 대선 후보 있다" 파장 일파만파

입력 2015-09-17 0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친박계 핵심이자 대통령 정무특보인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친박근혜계도 대선 후보가 있다. 지금 여권 대선 주자는 별 의미가 없다" 이런 말을 해서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이성대 기자의 보도 보시고, 이 얘기도 유창선 평론가와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기자]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친박계 대선 후보론을 주장했습니다.

언론 인터뷰에서 "내년 총선에서 4선이 될 친박 의원 중 차기 대선에 도전할 사람이 있다. 충청에도, 영남에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충청은 이완구 전 총리와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이, 영남은 최경환 부총리와 유기준 해양수산부장관 등이 그 범위에 들어갑니다.

윤 의원은 이어 "지금의 대선주자는 별 의미가 없다"고 했습니다.

사실상 김무성 불가론으로 해석됐습니다. 친박계 핵심인 윤 의원의 발언에 김무성 대표 측은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김 대표와 가까운 한 의원은 "정무특보가 당내 분란과 당 ·청 관계 오해를 일으킬 민감한 말을 서슴없이 하는 건 우려스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논란이 확산하자 윤 의원은 언론에 문자메시지를 보내 진화를 시도했습니다.

"지금 대선주자가 의미가 없다는 건, 김 대표가 안주하지 말고 더 노력해야 한다는 뜻이지, 김 대표 불가론은 절대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김무성 대표가 내세운 오픈프라이머리에 대해선 반대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친박 대망론' 왜 지금 나왔나…발언 배경 살펴보니 청와대 특보 "친박 중 대선 후보 많다"…김무성 측 "저의가 뭔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