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 축구, 미얀마 꺾고 조1위 질주…5경기 무실점 전승

입력 2015-11-13 09:39 수정 2015-11-13 09: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리 축구대표팀이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에서 미얀마를 4-0으로 이겼습니다. 2018년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에서 전승하며, G조 단독 선두를 지켰습니다.

취재에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전반엔 기성용이 한국 공격의 활로를 뚫었습니다.

기막힌 패스를 연결하거나, 직접 슈팅도 날려보며 골 기회를 노렸습니다.

대표팀 첫 골도 기성용 발끝에서 시작됐습니다.

전반 18분, 기성용이 하프라인 뒤에서 길고 정확하게 연결해준 패스를 이재성이 받아 골로 만들어냈습니다.

전반 23분 추가 골 찬스에선 장현수가 찬 페널티킥이 골대를 맞고 나왔지만, 7분 뒤엔, 아우크스부르크에서 함께 뛰는 지동원과 구자철이 추가골을 합작했습니다.

후반 초반엔 미얀마에 위험한 슈팅을 허용하며 고전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손흥민이 교체투입된 뒤 대표팀은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후반 37분, 손흥민의 정확한 프리킥 크로스를 장현수가 머리로 받아 넣어 전반 페널티킥 실축을 만회했고, 후반 40분엔, 남태희가 손흥민과 패스를 주고받으며 골문까지 돌파해 침착한 쐐기골을 터뜨렸습니다.

한국이 미얀마를 4-0으로 이겨 월드컵 조별리그 5경기 무실점 전승 행진을 이었습니다.

[이재성/축구 국가대표 : 마지막 홈 경기에서 저희가 승리로 보답할 수 있도록 선제골을 넣어 기쁘고 무실점 경기를 해 더 기쁩니다.]

2위 쿠웨이트와 승점 5점차 선두를 굳게 지킨 축구 대표팀은 15일 라오스로 건너가 17일 라오스 대표팀과 G조 6차전 경기를 치릅니다.

관련기사

4연승 슈틸리케호 '미얀마전'…손흥민 소나기골 재현? 기록으로 보여준다…한국축구 역사 쓰는 '26살 기성용' "이청용·손흥민, 걱정할 필요가 없는 선수들" 기성용 무한신뢰 손흥민 "구단은 소집에 난색, 내가 원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