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원생 혼자 화장실에 놔둔 건 아동학대"…보육교사 2명 벌금형

입력 2018-07-21 12: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해 8월 초 경남 모 어린이집 교실.

보육교사 김 모(53·여) 씨는 2살 여자아이 원생이 같은 반 원생과 다투자 아이를 들어 올려 어린이집 화장실에 넣은 뒤 혼자 30분간 있게 했다.

또 다른 보육교사 이 모(46·여) 씨 역시 이 원생이 다른 아이와 다투자 어린이집 화장실에 넣었다.

이 씨는 잠시 뒤 아이가 화장실 밖에서 나오자 아이를 재차 화장실로 밀어 넣어 10분 정도 더 있도록 했다.

이 씨는 아이가 바로 앉지 않는다는 이유로 어깨를 여러 번 흔들거나 엉덩이를 툭툭 치기도 했다.

검찰은 아동학대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두 사람을 불구속 기소했다.

법원은 어린아이를 화장실에 혼자 두는 것은 아동학대로 볼 수 있다고 판단했다.

창원지법 형사6단독 오원찬 부장판사는 김 씨에게 벌금 100만원, 이 씨에게 벌금 150만원을 각각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

오 판사는 "아동의 정신건강과 발달에 해를 끼치는 정서적 학대행위를 한 점은 인정되지만, 보육교사 1명이 만 1살∼2살짜리 원생 10명 이상을 보살펴야 하는 어려움 등을 고려해 벌금형을 선고한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영아 숨지게 한 보육교사 구속…'차량 방치' 관계자 소환도 말로만 폐업 처분되는 '아동학대' 어린이집…관리체계도 허술 문대통령, 잇단 어린이집 사고에 "완전 해결책 조속히 세우라" '영아 학대치사' 어린이집교사 영장심사…말없이 법정행 이번엔 억지로 재우려다…화곡동 보육교사 영장 신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