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봐야겠다, 뒤집어진 세상"…'나의 나라' 피의 갈등 예고

입력 2019-09-25 16: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봐야겠다, 뒤집어진 세상"…'나의 나라' 피의 갈등 예고

'나의 나라'가 무게감의 차원이 다른 사극의 서막을 열었다.

'멜로가 체질' 후속으로 오는 10월 4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연출 김진원, 극본 채승대,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나의나라문화전문유한회사) 측은 25일, 새로운 나라가 태동하던 시기 서로 다른 신념과 욕망이 뜨겁게 부딪치는 4차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숨 막히는 흡인력을 자아냈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그동안 숱하게 다뤄왔던 격변의 시대를 밀도 높은 서사와 역동적인 묘사로 차원이 다른 사극의 문을 연다.

이날 공개된 티저 영상 속, 뒤집어진 세상 위에 세워질 '나의 나라'를 두고 팽팽하게 맞서는 이들의 모습이 일촉즉발의 긴장감을 자아낸다. '개국'이라는 대의 앞에 이성계(김영철 분)와 남전(안내상 분)은 뜻을 모았다. "나는 앞으로 간다. 너는 어찌할테냐"는 이성계의 물음에 남전은 "장군께선 군림하십시오. 피는 제가 묻히겠습니다"라며 비장한 결의를 드러냈다. 그들 사이에 이방원(장혁 분)이 파고들면서 균열은 시작된다. "누가 보면 한신, 백기나 되는 줄 알겠소"라고 남전의 결기를 비웃던 이방원의 눈빛엔 야심이 서려있다. 그런 이방원을 '맏이'로 여기는 이성계의 속내를 알게 된 남전은 견제를 시작한다. 왕좌를 의미심장하게 쓸어내리는 이성계와 피를 묻힌 얼굴로 "나는 감히 말 위에 올라 칼까지 차고 궐로 들어간다. 봐야겠다. 뒤집어진 세상"이라고 선언하는 이방원의 강렬한 한 마디는 결코 피할 수 없는 피의 갈등을 예고한다.

시대가 가진 혼돈은 거인의 역사 뒤에 묻힌 '그들'에게도 격랑을 일으킨다. 어머니의 죽음에 분노하던 한희재(김설현 분)는 "내게 그럴 힘이 없다. 너는 있느냐?"는 이화루 행수(장영남 분)의 말에 차갑게 돌변하며 힘을 키우겠다 다짐한다. "가서 살려야 할 목숨과 죽여야 할 목숨"이 있기에 죽음을 무릅쓰고 전쟁터를 누비는 서휘(양세종 분)의 모습과 "이제 고려는 뒤집히는 거냐?"는 한희재의 물음에 "왕이 먼저고 나라는 그 다음"이라는 남선호(우도환 분)의 말은 의미심장하다. 서로를 넘고 또 맞서야 할 운명에 맞닥뜨린 이들은 혼돈 속에서 장대한 이야기를 풀어간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이 신념을 위해 죽음도 불사하는 무사 서휘, 계급을 뛰어넘어 강한 힘을 꿈꾸는 무관 남선호,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당찬 여장부 한희재의 관계를 풀어냈다면, 이번 티저 영상에서는 새로운 나라를 향한 이들의 신념이 부딪치면서 그 뜨겁고 치열한 이야기의 서막이 열렸다. 냉혹하고 외로운 싸움을 벌이는 이방원과 새로운 나라를 여는 이성계, 새 나라에서 누구보다 강한 힘을 쥐려는 남전의 권력다툼은 휘몰아치는 칼의 시대를 예고한다. 여기에 남다른 정보력으로 자신만의 힘을 키워나가는 한희재와 행수의 대립도 궁금증을 증폭한다. 격변의 시기를 살아내는 이들의 야심이 서로 엇갈리며 팽팽한 긴장을 엮어낼 예정. 사극 '레전드 조합'의 밀도 높은 연기 앙상블 역시 완벽한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한편, JTBC 새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는 '그냥 사랑하는 사이', '참 좋은 시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등 섬세하고 세련된 연출로 호평받는 김진원 감독이 메가폰을 맡아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보인다. '마스터-국수의 신' 등 역동적이고 굵직한 서사를 밀도 있게 그려내는 채승대 작가가 집필을 맡아 완성도를 책임진다. '나의 나라'는 오는 10월 4일(금) 밤 10시 5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티저 영상 : https://tv.naver.com/v/9975683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나의 나라' 차원이 다른 카리스마, '장혁'표 이방원 탄생 '나의 나라' 세 남녀의 엇갈린 시선…메인 포스터 공개 '나의 나라' 당찬 여장부 한희재!…김설현 스틸컷 공개 '나의 나라' 우도환, '인생캐' 경신 예고…첫 스틸 공개 '나의 나라' 양세종, 눈빛부터 다른 독보적 존재감…첫 스틸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