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현대중노조 "대우조선 인수 노조 참여·총고용 보장해야"

입력 2019-02-11 1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현대중노조 "대우조선 인수 노조 참여·총고용 보장해야"

현대중공업 노조는 "사측이 총고용 보장을 선언하지 않고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강행한다면 노사 관계는 돌이킬 수 없는 파행으로 치달을 것이다"고 11일 밝혔다.

노조는 또 "사측은 인수 밀실 추진 등을 구성원에게 공식 사과하고 모든 인수 과정에 노조 직접 참여를 보장하라"고 강조했다.

노조는 이날 중앙쟁의대책위원회 소식지를 통해 "설계, 영업, 연구 등을 시작으로 서로 중복되는 인력 구조조정은 불 보듯 뻔하다"며 "산업은행도 인수 추진 조건으로 업체 간 중복투자 등에 따른 비효율 제거가 수반돼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지금까지 13조원이 넘는 공적자금이 대우조선에 투입됐고 부채비율은 216%에 달한다"며 "조선산업 회복이 더디거나 기대에 못 미쳐 대우조선 인수가 동반 부실로 이어진다면 또다시 그 책임을 노동자에게 전가할 것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현대중공업, 대우조선 인수 추진…조선업 '빅3→빅2'로 "조선업 세계 1위 모래성일 뿐"…대우조선 하청업체들의 눈물 '광주형 일자리' 첫발 뗐지만…노조 반대·투자 유치 '첩첩산중' 노동단체 "대우조선 하청노동자 추락사 재발방지책 마련하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