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 'DTI 규제 완화' 발표…중개업소들 분위기는?

입력 2012-07-23 16: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21일 정부가 DTI규제를 완화 하겠다는 발표를 한 후 여러가지 우려되는 사항들이 제기되고 있는데 실제로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하고 계신 부동산중개업소들의 입장은 어떤지 강남지역의 부동산중개업소 김동진 대표 전화연결해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Q. 요즘 강남권 거래 현황은 어떤가요?
- 문의는 늘어나지 않았다. 거래도 별로없다. 매매시장은 끊겼고 전월세 시장은 그럭저럭인데 부동산별로 차등이 있고, 개포주공 아파트도 한달에 10건을 고사하고 1건 거래 되었다고 한다. 부동산 한지 5년인제 그때랑 비교하면 지금은 영업비용도 3배이상 들어간다.

Q. 21일 정부가 DTI 규제를 완화 하겠다 발표했는데 이에 대해 부동산중개업소들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 입점 부동산들은 힘들고, 강남3구를 상대로 광고로 하는 부동산이 있는데 앞으로 부동산 영업의 형태가 많이 바뀔것 같다.

관련기사

"DTI 규제 완화, 부동산 거래활성화로 연결되기엔 미흡" 건설주 DTI 완화에도 하락…경기회복 더 기대 이혜훈 "DTI완화로 가계부채 더 심각해질 우려" 부동산 살릴 마지막 카드 'DTI 규제 완화'…효과 볼까 갚을 능력 있는 사람에겐 DTI 규제 푼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