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헌집새집' 우울증 앓던 김영희에게 웃음을…셀프 인테리어의 힘!

입력 2015-12-25 10:13

단순한 리모델링 인테리어 아닌 삶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는 '힐링 집방'의 선두주자로 우뚝!

의뢰인 김영희 맞춤형 힐링 공간 탄생! 휴먼 인테리어란 이런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단순한 리모델링 인테리어 아닌 삶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는 '힐링 집방'의 선두주자로 우뚝!

의뢰인 김영희 맞춤형 힐링 공간 탄생! 휴먼 인테리어란 이런 것!

'헌집새집' 우울증 앓던 김영희에게 웃음을…셀프 인테리어의 힘!


힐링 '집방'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 JTBC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이하 '헌집새집')가 '공간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슬로건을 제대로 캐치하며 '뼛속까지 인테리어'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어제(24일) 방송된 '헌집새집'에서는 의뢰인 김영희뿐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개성 만점 북유럽풍 인테리어가 탄생돼 보는 내내 시선을 빼앗았다. 이는 그동안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을 앓으며 남모를 속사정이 있던 김영희에게 생기를 불어넣어줘 훈훈함을 더했다.

특히 변신 전 김영희의 방은 침대를 가득 메운 인형들과 습관적으로 모은 물건들로 수납공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했다. 이에 대결에 나선 홍석천, 황재근과 정준영, 제이쓴은 각각 특색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는 물론 붙박이장을 활용한 센스만점 수납 인테리어로 김영희의 얼굴에 화색이 돌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디자이너들은 김영희가 우울할 때마다 위로받았던 동반자와 같은 인형들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에 집중하며 그녀만의 산타로 완벽히 거듭났다. 홍석천-황재근 팀이 탄생시킨 방은 파격적인 색과 디자인의 벽지로 포인트를 줘 겨울왕국을 연상케 했으며, 정준영-제이쓴 팀은 그린과 화이트 컬러의 적절한 조합과 여백의 미를 살려낸 심플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은 것. 결국 김영희는 정준영-제이쓴 팀의 손을 들어줬지만 두 방 모두 여성들의 취향을 완벽히 저격했다는 평.

특히 바뀐 방을 본 김영희는 "이 곳에 있으면 마음이 절로 편안해질 것 같다"고 말해 셀프 인테리어의 놀라운 힘을 다시금 느끼게 했다. 더불어 셀프 인테리어는 기분 전환용, 혹은 계절이 바뀔 때마다 방 분위기를 바꿈으로써 지쳐있던 몸과 마음을 환기시켜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중요한 기폭제가 되어줄 수 있음을 드러냈다.

나아가 웃음과 꿀팁을 책임지고 있는 패널들의 활약은 의뢰인의 삶과 스토리까지 초점을 맞추며 치유의 예능인으로서 톡톡한 몫을 해내고 있다는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한편, '헌집새집'은 먹거리에서 주거공간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옮겨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유례없는 인테리어쇼로 자리매김 중이다. 현재 '헌집새집'에서는 본방송 시청 인증샷을 '헌집새집' 공식 SNS에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단 한 명에게 의뢰인이 선택하지 않은 쇼룸의 가구와 소품들을 선물로 보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힐링 집방의 선두주자 '헌집새집'은 매주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JTBC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영상 캡쳐

관련기사

'헌집새집' 우울증 고백한 김영희, 그녀를 위한 인테리어는? '헌집새집' 크리스마스 이브에 찾아온 선물같은 인테리어는 '헌집새집' 정준영, 인테리어계 여심 저격수를 꿈꾸다 '헌집새집' 김영희, 썸남들로부터 받은 선물 대 공개!? '헌집새집' 홍석천-황재근, 방송인 최초 'SH공사' 입사?! '헌집새집' 개그우먼 김영희의 방에 박물관이 살아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