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탈리아 중부서 규모 4.7 지진…"인명피해 보고 아직 없어"

입력 2018-04-10 16:52

문화재 등 건물 손상…열차 운행 중단·각급 학교 휴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화재 등 건물 손상…열차 운행 중단·각급 학교 휴교

이탈리아 중부서 규모 4.7 지진…"인명피해 보고 아직 없어"

2년 전 강진이 일어나 큰 피해를 본 이탈리아 중부 일대가 또 흔들렸다.

이탈리아지진화산연구소(INGV)는 10일 오전 5시11분(현지시간) 이탈리아 중부 마르케 주의 마체라타 인근에서 규모 4.7의 비교적 강한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앙은 로마에서 북동쪽으로 약 190㎞ 떨어진 무차(Muccia)이며, 진원의 깊이는 지표에서 약 9㎞이다.

이탈리아 재난 당국은 현재까지 보고된 부상자나 사망자는 없지만, 문화재 등 건물이 피해를 입었다고 말했다.

인구 900명이 거주하는 소도시 무차의 마리오 바로니 시장은 이번 지진으로 17세기에 축조된 도심의 산타 마리아 디 바라노 성당의 종탑 일부가 무너졌다고 확인했다.

본진 이후 수 십 차례의 여진이 동반되자 당국은 이 지역을 오가는 열차 운행을 중단하고, 각급 학교에는 휴교 명령을 내렸다.

이번 지진은 2016년 8월부터 이듬 해 1월까지 이 일대를 강타한 규모 5.4∼6.5의 강진 이후 강도가 가장 센 것이라 지역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년 전 지진으로는 라치오 주 아마트리체, 마르케 주 페스카라 델 트론토 등에서 약 300명의 사망자가 나온 바 있다.

한편, 이날 지진이 일어난 아펜니노 산맥 기슭은 유라시아판과 아프리카판이 맞물리는 곳에 위치해 유럽에서 가장 지진이 잦은 지역으로 꼽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경주서 규모 2.4 여진 발생…기상청 "일 지진과는 무관" 일본 시마네현 마쓰에 남서쪽서 강진…쓰나미 발생안해 미 캘리포니아, 해상 지진에 건물도 '흔들'…조기경보 확대 '불의 고리' 파푸아뉴기니 7.0 강진…한때 쓰나미 경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