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연아 "평창 올림픽 성공 위해 국민적 관심 필요"

입력 2015-05-08 1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피겨퀸' 김연아 전 선수가 모처럼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기를 부탁했습니다.

온누리 기자의 취재입니다.

[기자]

4년 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에 큰 힘을 보탰던 김연아가 이번엔 홍보대사로서 연단에 섰습니다.

올림픽 출전 경험을 돌아보며,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성원을 부탁했습니다.

[김연아/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 눈이 내리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설상 종목과 썰매 종목에서 다른 나라 선수들까지 응원하고 격려했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선수 시절 스케이트장이 부족해 해외에 나가 훈련하는 등 힘든 기억 때문인지 논란을 빚고 있는 경기장 신축에 대해서도 원칙적인 선에서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김연아/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 선수의 입장에서는 저는 평창의 성공을 위해선 경기장 건설과 효율적 운영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김연아는 자신의 연설이 끝난 뒤에도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키며 관련 토론을 참관했습니다.

김연아는 오는 16일 개막 D-1000 기념행사와 평창 관련 다양한 국제회의에 참석하는 등 홍보대사로서 행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우즈와 헤어진 린지 본, 평창 홍보대사로 위촉…"환영" 한국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우승…평창 향해 첫발 '평창을 부탁해!'…쇼트트랙 부활 이끌 무서운 신인들 세계선수권 앞둔 아이스하키 대표팀, 훈련장 가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