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평창 테러' 대비 여행 휴대품 집중검사…"대기 길어질 수도"

입력 2018-01-15 10:58 수정 2018-01-15 11:00

"입국장 대기시간 1∼2시간 길어질 수 있어…자발적 협조 당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입국장 대기시간 1∼2시간 길어질 수 있어…자발적 협조 당부"

'평창 테러' 대비 여행 휴대품 집중검사…"대기 길어질 수도"

관세청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26일부터 7주간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항만에서 여행자 휴대품 집중검사를 벌인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간에 모든 여행자 휴대품은 전량 엑스레이(X-ray) 검사가 원칙이다.

휴대품 개장 검사, 여행자 신변 검색도 대폭 강화해 테러 위험 물품의 국내 반입을 철저히 차단할 방침이다.

관세청은 243명의 인력을 여행자 휴대품 검사 분야에 추가로 재배치하고, X-레이(X-ray) 검색기 등 전국 세관에서 이용이 가능한 장비를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관세청 관계자는 "집중 단속으로 입국장 대기시간이 평소보다 1∼2시간 길어지는 등 불편이 있을 수 있지만,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행자의 자발적인 협조와 이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관세청은 올해 특송 화물 분야에서 개발을 시작한 AI(인공지능) X-ray 판독시스템을 여행자 수화물, 국제우편물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AI를 X-Ray 판독업무에 적용하면 적발률을 높이고 직원들의 업무 피로도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관세청은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엿새 만에 다시 판문점 회담…'북 예술단 파견' 실무접촉 남북, 내일 '평창' 실무회담…합동 오케스트라 성사될까 북한, 예술단 우선협의 제의 배경은?…"기술적 준비필요" 관측 북한 "IOC,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구성 고려 중" 서울 30년 만에 '올림픽 성화'…굴렁쇠 세리머니 재연한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