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12 20:07 수정 2019-01-12 23: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5·18 위원' 진압부대 출신 검토 논란

 자유한국당이 5·18 진상규명위 조사위원에 80년 5월 광주에 투입됐던 공수부대 지휘관들을 검토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JTBC가 거론된 인물들의 검찰 진술조서와 수사결과 보고서를 입수했는데, 두 사람 모두 5·18 당시 시민 진압에 가장 앞장섰던 3공수여단 출신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 1차 조사 마무리…이르면 내일 재소환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14시간 넘는 검찰 조사를 마치고 자정쯤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검찰은 양 전 대법원장을 이르면 내일(13일) 다시 불러 조사할 예정인 가운데, 양 전 원장 변호인은 "소명할 부분은 재판 과정에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포항서도 어선 사고…2명 사망 1명 실종

오늘 새벽 경북 포항 구룡포 동쪽 바다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에 불이 났습니다. 배에 타고 있던 6명 가운데 3명은 구조됐지만, 2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돼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4. "북과 대화 진행 중…상당한 진전 기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과의 대화가 계속되고 있다"며 "2차 북미정상회담을 포함해 북한 비핵화에 상당한 진전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북미간 조율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 것으로 보입니다. 

5. 전문가·의대생이 본 입시제도 문제점은

서울대 의대에 들어가기 위해 사교육에 집착하는 부유층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면서, 정말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지, 충격적이라는 반응과 함께 여러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입시전문가들과 의대생들을 만나
현재 우리 입시제도의 문제점과 대안을 짚어봤습니다.

6. 한국, 16강 확정…중국 꺾어야 조 1위

우리 축구 대표팀이 아시안컵 조별 예선 2차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을 1대0으로 이겼습니다. 16강에는 진출하게 됐지만 나흘 뒤 중국을 이겨야 조 1위에 오를 수 있습니다. 베트남 대표팀은 '강호' 이란과 조별 예선 2차 경기를 펼치는데 박항서 감독의 매직이 또 한 번 통할지 주목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