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교안 "한미연합훈련 즉각 재개해야…안보무장해제 저지투쟁"

입력 2019-03-04 10:59

당 운영 비전·대여투쟁 기조 밝혀…"경제대전환 프로젝트도 추진"

"운전자냐 중재자냐 말장난 벗어나 안보 지켜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당 운영 비전·대여투쟁 기조 밝혀…"경제대전환 프로젝트도 추진"

"운전자냐 중재자냐 말장난 벗어나 안보 지켜야"

황교안 "한미연합훈련 즉각 재개해야…안보무장해제 저지투쟁"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4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운전자냐 중재자냐 이런 말장난에서 벗어나 국가안보를 지키는 대한민국 대통령 본연의 자세로 돌아와야 한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정권이 남북경협에만 온정신을 쏟다가 북한의 숨은 핵시설도, 미국의 강경한 입장 변화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영변 이외에 또 다른 핵 시설이 드러난 것을 보면 이 정권의 대응이 얼마나 안일하고 무책임했는지가 입증된다"며 "운전대를 잡으려면 정확한 길을 알고, 중재자가 되려면 양쪽 입장을 분명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정부는 장관들끼리 전화 한 통화로 한미훈련까지 중단하고 말았다. 최악의 무장해제조치"라며 "정부는 즉각 한미연합훈련을 재개해야 한다. 안보의 근간을 5년 정권이 마음대로 무너뜨리는 일을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이어 당대표로서 당 운영 비전과 대여투쟁 기조를 밝히면서 "싸워 이기는 정당이 되도록 필요한 경우 조직도 만들어 좌파 독재 저지 투쟁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문재인정권 경제실정 백서위원회를 만들어 각종 경제지표의 심층 분석은 물론 광범위한 현장 실태조사와 경제주체 인터뷰를 하겠다"며 "이 정권 경제정책의 폐해를 낱낱이 고발하고, 대국민 보고대회를 열겠다"고 말했다.

그는 "여의도연구원을 과감하게 개혁하고, 경제대안 정당이 되기 위한 과제로 2020 경제 대전환 프로젝트를 즉각 추진하겠다"며 "현 정권의 소득주도성장과 좌파포퓰리즘 경제정책에 맞서 새로운 성장 정책과 구체적 실현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문재인정권의 굴욕적 가짜 평화정책을 대체하는 평화정책을 안보 대안으로 제시하겠다"며 "평화로드맵을 만들고 이에 맞춰 안보 무장해제저지 투쟁운동을 벌이겠다"고도 설명했다.

황 대표는 "대(對) 중국 외교 노력을 하는 등 미세먼지 대책을 마련하고, 현장 중심의 중산층 서민경제특별위원회를 만들어 민생정책을 집중 발굴·실천하겠다"며 "중소기업 근로자 특위를 구성하겠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당이 헤드쿼터가 되고 기획사 역할까지 담당해 청년·여성 인재를 발굴하겠다"며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정례화하고, 상임위별 현장 점검을 상시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미연합훈련 '동맹' 오늘부터 돌입…위기관리·방어위주 진행 한·미 '키리졸브-독수리' 훈련 종료…북한 반응 주목 한·미, 4일부터 '19-1 연습' 시작…'축소 기조' 유지 미국 국방부 "평화협정 관련 미군 철수·감축 계획없어"…한국에 통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