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내 첫 '델타 플러스' 확진…2명 모두 접종 뒤 돌파감염

입력 2021-08-03 19:49 수정 2021-08-04 11: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델타 변이가 한 번 더 변이한 '델타 플러스 변이'가 국내에서 처음 확인됐습니다. 2명이 감염됐는데 모두 백신 접종을 2차까지 끝낸 상태였습니다. 게다가 이 가운데 1명은 어디에서 감염됐는지도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에 이미 퍼졌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박민규 기자입니다.

[기자]

우리나라에서 처음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40대 남성입니다.

해외 여행도 다녀오지 않았습니다.

5월에 백신 2차 접종까지 다 했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26일 확진됐습니다.

돌파 감염입니다.

가족 3명이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 가운데 아들 1명도 감염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역시 델타 플러스 변이로 보고 있습니다.

돌파감염도 문제지만 누구에게 감염됐는지도 아직 밝혀지지 않아 더 걱정입니다.

[박영준/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 : 선행 감염자가 아직은 특정화되지는 않았습니다. 지역사회에서 노출을 통해서 감염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미 지역사회에 퍼졌을 수 있는 겁니다.

방역당국은 확진자의 직장 동료 등 280여 명을 검사했습니다.

재검사까지 거쳐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50대 남성은 미국에 다녀온 뒤 델타 플러스 변이에 감염됐습니다.

[박영준/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 : 미국 여행 전에 국내에서 AZ 백신 접종 2회를 완료하고 해외 가셔서 7월 23일 입국 이후에 확진돼서…]

이렇게 돌파감염이 늘면서 우려는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 요양병원에서 감염된 11명 가운데 7명이, 관악구 요양시설 확진자 10명 중 5명이 백신을 2차까지 모두 맞았습니다.

방역당국은 지난 6월만 해도 델타 변이를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지만 불과 두 달 사이에 이미 유행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델타 플러스 변이에 대해서도 빨리 평가하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영상디자인 : 허성운 신재훈)

관련기사

'10만→20만명' 불과 4개월…3배 빨라진 '델타' 확산세 국내확진 절반이 '델타'…"확산세 안 잡히면 더 강력한 방역" 델타 변이에 뚫린 미국 병원…200명 넘게 '돌파 감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