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미일 통산 '400세이브'…오승환 "정말 어려웠다"

입력 2020-06-17 2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방망이를 부러뜨린 묵직한 공, 오승환 선수가 683일 만에 올린 세이브입니다. 돌부처라고, 또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오승환도 너무 오랜만에 기록한 400번째 세이브에 "하나를 더하기가 정말 어려웠다"고 털어놨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김하성의 표정으로 설명된 오승환의 위력.

우리 야구에 돌아온 지 네 경기 만에 오승환은 대기록 하나를 만들어냈습니다.

방망이를 부러뜨리며 얻어낸 세이브로 한·미·일 야구 통산 400세이브를 채운 겁니다. 

콜로라도에서 기록한 399세이브 이후, 이 하나의 세이브를 더하기까지는 683일이 걸렸습니다. 

[오승환/삼성 : 보시기에는 쉬워 보이는 세이브도 분명히 있었을 거고 쉬워 보이는 상황도 있었을 거지만 세이브 한 개가 이렇게 어렵구나, 힘들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돼서…]

가장 절박한 순간, 가장 강력한 공 몇 개로 승리를 지켜내야 하는 마무리 투수로만 15년.

표정 없이 승부해서 돌부처라고, 지는 법이 없어 끝판왕이라 불렸지만 사실 팔꿈치를 수술한 서른여덟 오승환이 여전할까 하는 의문도 따라붙었습니다.

그러나 오승환은 7년 전과 달라졌습니다.

알고도 못 치던 돌직구뿐 아니라 새 무기 투심을 더했고,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여유 속에 삼성의 9회를 다시 맡았습니다. 

그러면서 오승환에겐 새로운 목표도 생겼습니다.

7세이브를 더하면 '아시아 신기록'을 세울 수 있고, 22세이브를 올리면 우리 야구 역사상 처음 300세이브를 달성합니다.

관련기사

타자도 격한 '감탄'…위기 끝낸 '박승규의 호수비' 거꾸로 병살, 스윙 아닌 스윙…오재원식 '재치 야구' 보문산서 간절한 깃발 응원…한화 '18연패 탈출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