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흥민 현지반응 "손이 빛났다" "새 영웅 탄생" 호평 일색

입력 2015-09-22 07: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흥민 현지반응 "손이 빛났다" "새 영웅 탄생" 호평 일색


손흥민이 연속 골과 데뷔골을 터뜨리며 현지 언론,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손흥민은 20일 오후 9시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2015~2016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이적 후 자신의 정규리그 첫 번째 골을 신고했다.

손흥민은 높은 골 결정력을 선보인 뒤 홈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스카이스포츠, 골닷컴 등 영국 매체들은 햇살을 표현하는 단어(sunshine)에 빗대 'Son shines'(손이 빛났다)라는 표현으로 손흥민의 활약을 조명했다.

언론들의 극찬도 쏟아졌다. 영국매체 가디언은 이날 손흥민의 활약에 대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새로운 영웅을 찾아냈다"며 "해리 케인이 지난해 활약상을 되살리려 애쓰고 있지만 오늘 날아오른 것은 손흥민이었다"고 평가했다.

사진=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한채아, 마녀소대장에 "장교를 조련하여…" 말실수 폭소 군장병 특별휴가 1박 2일…사병·부사관 혜택, 배경은? 인순이 보디빌더 대회서 퍼포먼스 2위 "120일 동안 매일…" 정형돈, 폐렴 증세로 입원…"제작진과 녹화 일정 조정" 강정호, 부상 이후 근황 공개…"꼭 건강해져서 돌아오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