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주에서도 에스프레소를…ISS로 '배달'된 커피머신

입력 2015-04-18 2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주인들이 사용할 생필품을 실은 무인 우주 화물선 드래건이 국제우주정거장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이 우주선이 배달한 물건 중엔 이탈리아 출신 여성 우주인을 위한 커피머신도 담겨있었다고 합니다. 이제 우주에서도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박상욱 기자입니다.

[기자]

무인 우주 화물선 '드래건'이 국제우주정거장 ISS에 안착했습니다.

현지시간 14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스페이스X 로켓을 통해 발사된지 사흘만입니다.

이 화물선엔 현재 ISS에서 활동 중인 우주인 6명을 위한 식량과 각종 실험장비 2톤 분량이 실려 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의 커피업체 라바짜가 자국 출신의 첫 여성 우주인 사만사 크리스토포레티를 위해 마련한 특별한 선물도 전했습니다.

바로 우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머신입니다.

인스턴트 커피만 마셔야 하는 사만사를 위해 무중력 상태에서도 작동하는 캡슐 커피머신을 개발해서 보낸 겁니다.

이 기계엔 국제우주정거장 ISS를 집어 넣어 이스프레소란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무인 우주 화물선 '드래건'은 다음달 21일까지 ISS에 머물다 우주에서의 실험 결과와 각종 장비들을 싣고 지구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세계 최초 우주 도넛과 에스프레소, 맛은 어떨까? 잠실운동장 글씨 '또렷'…아리랑3A 시험영상 첫 공개 이탈리아서 공수된 에스프레소 기계, 우주정거장 배달된다 NASA "10년 이내에 외계 생물체 징후 포착 가능성" 러시아 "우주쓰레기로 위장한 스파이 위성 대거 포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