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내친구집' 장위안, 벨기에 축제서 거대 오렌지로 변신

입력 2015-03-21 13:51

3월 21일(토) 저녁 8시 30분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3월 21일(토) 저녁 8시 30분 방송

'내친구집' 장위안, 벨기에 축제서 거대 오렌지로 변신


장위안이 벨기에 축제 '뱅슈 카니발'에 거대 오렌지 탈을 쓰고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21일(토)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이하 '내친구집') 7회에서는 벨기에로 여행을 떠난 유세윤, 줄리안 퀸타르트(벨기에), 기욤 패트리(캐나다), 타일러 라쉬(미국), 알베르토 몬디(이탈리아), 수잔 샤키야(네팔), 장위안(중국)이 축제 '뱅슈 카니발'에 참여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뱅슈 카니발'은 2008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벨기에의 유서 깊은 축제로 전통복장을 차려입은 질(Gille)이 던져주는 오렌지를 많이 받으면 그 해에 운이 좋다고 전해진다.

마침 친구들은 카니발이 가장 성대하게 열리는 날 구경하게 되었는데, 장위안은 거대 오렌지 탈을 쓰고 카니발에 참가해 전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장위안은 생각보다 평범한 복장으로 참여한 시민들이 많아 약간 주춤했으나 유세윤과 함께 당당하게 거대 오렌지 탈을 쓰고 거리를 활보했다.

그 모습에 한 어린이가 깜짝 놀라 넘어질 뻔했으나, 강렬한 모습으로 질로부터 오렌지를 가장 많이 받았으며, 자신이 받은 오렌지를 건네주는 시민도 있어 오렌지 탈이 행운의 아이콘으로 작용했다는 후문이다.

벨기에 최대 축제 '뱅슈 카니발'의 이색적인 모습은 3월 21일 토요일 밤 8시 30분에 방송 되는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내친구집' 기욤, 벨기에서 여권 분실…여행 중 최대 위기 '내친구집' 벨기에 향한 7인방, 개성 넘치는 패션 스타일 장수원 "여친, 화 낼줄 모르는 내 모습 답답해하더라" '나홀로 연애중' 장동민, "몰래 친구 누나 만난적 있다" 깜짝고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