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켈레톤 윤성빈 '광속 질주'…전국민에 '금메달 세배'

입력 2018-02-16 20: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설날 아침부터 평창올림픽에서는 가슴 뛰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스켈레톤의 윤성빈 선수의 금빛 질주가 펼쳐졌는데 썰매 종목에서 아시아 최초로 나온 금메달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경쟁자들을 큰 차이로 따돌린 압도적인 1위였습니다. 체육대학을 준비하던 평범한 학생이 썰매 선수로 변신해 6년 만에 쓴 기적이기도 합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스켈레톤 윤성빈 '광속 질주'…전국민에 '금메달 세배'
 [기자]

하루가 지나도 윤성빈의 질주는 한결같았습니다.

이틀간 모두 4번의 주행, 실수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얼음 트랙을 달릴 때마다 매번 출전 선수중 가장 좋은 기록을 냈는데 금메달 여부가 결정되는 마지막 4차 시기가 절정이었습니다.

긴장이 극도로 치달은 순간, 50초 02로 이틀간의 레이스 중 가장 빠른 기록을 썼습니다.

[윤성빈/스켈레톤 국가대표 : 헬멧을 써서 (소리가) 안났는데, 제가 헬멧 쓴 상태에서 소리를 막 질렀거든요. 그래서 그 기분은 어떤 말로도 표현이 안될 것 같습니다.]

압도적 1위, 결점을 찾아볼 수 없는 완벽한 질주였습니다.

윤성빈은 4차 합계 3분 20초 55로 2위 러시아 트레구보프를 1초 63차로 따돌렸습니다. 

스켈레톤이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부활한 2002년 이후 2위와 가장 큰 격차를 벌린 금메달리스트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윤성빈/스켈레톤 국가대표 : 그냥 정말 잘하고 싶다는 마음. 그리고 그런 마음들을 갈구하다보니 여기까지 왔습니다.]

최고 자리에 올라섰지만 같이 경쟁하던 라이벌에 대한 예우도 숨기지 않았습니다.

금메달을 놓고 경쟁하다 4위에 머문 라트비아의 마르틴 두쿠르스에게 존중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윤성빈/스켈레톤 국가대표 : 제 시대가 왔고, 그 선수는 갔고 이런 평가…그런 얘기들 보다도 그 선수는 저한테 우상으로 남아 있고…]

평창 슬라이딩센터는 '피겨 퀸' 김연아도 현장을 찾는 등 많은 팬들이 모여 축제 분위기였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스켈레톤 황제 윤성빈은 물론이고 이번 올림픽에 첫 출전한 김지수도 6위로 선전해 새로운 희망을 열었습니다.

(※ 평창올림픽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윤성빈 '금빛 레이스' 트랙엔 순수 우리 기술이 숨어있다 "윤성빈, 세기의 퍼포먼스 펼쳤다"…외신도 '극찬' 스켈레톤 윤성빈, 한국 썰매 사상 첫 '금'…새 황제 탄생 윤성빈, 아시아 썰매·한국 설상 사상 최초 금메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