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한국 '위안부연구소' 출범에 "한일관계에 찬물 될 수 있어"

입력 2018-08-10 09: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본, 한국 '위안부연구소' 출범에 "한일관계에 찬물 될 수 있어"

일본 정부가 한국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연구소'가 출범하는 것과 관련, 양국 관계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는 입장을 한국 측에 전달했다고 NHK가 10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은 전날 외교 경로를 통해 한국 측에 연구소 출범이 "한일관계의 미래 지향적 발전을 위한 노력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며 적절한 대응을 취할 것을 요구했다.

아사히신문도 일본 정부가 같은 날 주한 일본대사관을 통해 우리 외교부에 "(2015년 12월) 한일 합의 이념에 반하는 일이 없도록 요구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여성가족부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연구소를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내에 설치하고 이날 오후 현판식을 열 예정이다.

연구소는 앞으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와 관련한 각종 연구사업을 지원하고, 기록물과 연구결과를 집대성하게 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위안부 피해자 안중에도 없던 양승태 대법…'5가지 시나리오' 관여 정황 위안부 피해자 소송도 거래 정황…검찰, 문건 확보해 수사 평화, 김복득 할머니 별세 애도하며 "위안부 합의 재협상" 주장 위안부 피해자 김복득 할머니 별세…남은 생존자 27명 위안부 피해 김복득 할머니 장례 시민사회장으로 치른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