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인권센터 "'5·18 모독' 김진태 국회 국방위 퇴출해야"

입력 2019-02-12 16: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군인권센터 "'5·18 모독' 김진태 국회 국방위 퇴출해야"

군인권센터(이하 센터)는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 의원이 국회에서 5·18 민주화운동을 모독하는 공청회를 열었다"며 이들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퇴출해야 한다고 12일 촉구했다.

센터는 이날 성명을 내고 "김 의원 등은 5·18 민주화운동을 북한군 개입에 의한 폭동이라고 주장하는 지만원씨를 초빙해 공청회를 개최했다"면서 "공청회는 자유한국당이 홀로코스트를 부정하는 나치 전범, 침략 전쟁을 부정하는 일본과 다를 바 없는 극우 파시스트 집단임을 자인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 논의 당시 국방위에서 한국당 의원들이 법안 통과를 왜 무산시키려고 했던 것인지 알 수 있다"면서 "5·18이 북한군 소행의 폭동이라 생각하는 이 의원 등이 위원으로 참여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센터는 "국회는 신속하게 김 의원과 이 의원 등의 제명을 추진하고 이번 사태와 관련된 국방위원들을 국방위원회에서 퇴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5·18 모독' 파문…민주·야3당, 관련 의원들 내일 윤리위 제소 5·18 공청회 파문, "한국당 공식입장 아냐" 선 긋기 나섰지만… 나경원 "역사적 사실에 다양한 해석 존재"…논란 불지핀 수습 '북 개입설' 지만원 내세워 5·18 공청회 연 한국당 의원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