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이언톨로지가 뭐길래?…톰 크루즈 "딸 위해 포기"

입력 2015-07-02 13: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이언톨로지가 뭐길래?…톰 크루즈 "딸 위해 포기"


톰 크루즈의 사이언톨로지 포기와 관련, 해당 단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이언톨로지는 미국의 공상과학 소설가 론 하버드가 1954년 창시한 신흥 종교다. 인간은 영적 존재라고 믿으며, 과학기술을 통한 정신치료와 윤회를 믿는다. 과학적이고 심령학적인 8단계의 과정을 거쳐 영혼을 맑게 하면(clear), 영적 상처가 치유돼 죽음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미국에서는 93년 정식 종교로 인정받았지만 영국·독일·캐나다 등에선 종교 단체로 등록하는 데 실패했다.

한편 최근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가 딸 수리 크루즈를 위해 종교 사이언톨로지 포기를 결심했다고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라이프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톰 크루즈는 최근 수리 크루즈와의 전화 통화를 하며 사이언톨로지 포기를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톰 크루즈의 한 측근은 "최근 전화 통화에서 수리 크루즈는 현재 배우고 있는 발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를 아빠한테 이야기한 것으로 안다"면서 "이를 들은 톰 크루즈는 자신이 수리 크루즈의 발레 공연을 볼 수 없다는 사실에 매우 힘들어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사이언톨로지는 톰 크루즈가 수리 크루즈와 전 부인, 케이티 홈즈와 가깝게 지내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딸을 직접 보고 키울 수 있는 아빠로서의 삶을 위해, 그리고 딸을 위해 사이언톨로지 포기를 결심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사진=중앙포토 DB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김태호의원, 김무성 향해 고성…"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라스' 윤박 "과거 여친 공개, 내 호흡 들켜버리는 바람에…" 진태현·박시은, 5년 열애 끝에 7월말~8월초 결혼 에이브릴 라빈, 라임병으로 투병생활…30번째 생일은 악몽 '힐링캠프' 이경규 하차…"타 프로그램 집중 위해 하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