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통령, 엘시티 사건엔 "엄정 수사"…여야 모두 '비판'

입력 2016-11-16 20:54 수정 2016-11-16 20: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렇게 버티기에 들어가면서 검찰의 금명간 조사 요구에 불응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16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습니다. 그러자 수사를 받아야 할 대통령이 다른 사건의 수사를 지시한 것 자체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여야 가릴 것 없이 나왔습니다.

허진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 해운대 관광리조트 개발사업 과정에서 수백억대 정·관계 로비 의혹이 불거진 '엘시티 사건'.

박근혜 대통령이 김현웅 법무장관에게 엘시티 사건에 대한 엄정 수사를 지시했다고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가능한 역량을 총동원해 신속·철저하게 수사하고, 연루자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라"는 겁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제기한 엘시티 사건의 핵심인물 이영복 청안건설 회장과 최순실씨가 매월 1000만원짜리 계를 함께 했다는 의혹에 대해 정 대변인은 "정치공세"라고 반박했습니다.

그러자 국민의당은 "대통령 본인에 대한 검찰 수사는 연기하면서 엘시티 수사는 신속·철저를 외치는 건 전형적인 물타기"라고 비판했습니다.

새누리당 황영철 의원도 "지금 상황을 희석하기 위한 것으로 오해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는 엘시티 사건에 대한 입장 표명에 앞서 외교부 2차관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관련기사

엘시티 이영복 회장 체포…해운대발 게이트도 터지나 '엘시티' 이영복, 전방위 로비 의혹…부산 정·관계 술렁 '엘시티' 전방위 로비의혹 이영복 구속…잠적한 비서 주목 민주당 "박 대통령, '엘시티 연루자 엄단' 지시할 자격 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