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심상정 "4·19 혁명정신 계승해 촛불혁명 완수할 것"

입력 2017-04-19 13: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심상정 "4·19 혁명정신 계승해 촛불혁명 완수할 것"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19일 4·19 혁명 제57주년을 맞아 "주권자의 위대한 힘을 믿고 '노동이 당당한 나라', '내 삶을 바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나가겠다"며 개혁 의지를 다졌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4·19 메시지를 통해 "그것이 4·19 혁명 정신을 계승하여 촛불혁명을 완수하는 것이라 믿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4·19 혁명과 관련, 심 후보는 "지난 겨울 또 한 번의 혁명이 일어났다"며 "1,700만 촛불 국민은 피 한 방울 흘리지 않고 단 한 명도 다치지 않고 평화롭고 민주적인 방법으로 무능하고 무책임한 최고 권력자를 끌어내렸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은 촛불혁명이 만들었고 누가 내 삶을 바꾸는 개혁의 적임자인지 선택하는 선거"라며 "저 심상정 거침없는 개혁으로 60년 재벌기득권 체제를 끝내고 대한민국 노선 대전환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완성된 민주주의는 없다"며 "민주주의는 오직 주권자의 힘으로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부탁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선후보들, 오늘 2차 TV토론…'스탠딩 방식' 주목 대선 후보들, 오늘 밤 2차 TV토론 격돌…스탠딩 방식 복지 공약 뒤 '재원 마련'은 안갯속…대선 검증 회피? 유동성 커진 표심…대선 후보들 '공약 전쟁' 본격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