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 '안철수 불출마협박의혹' 진상조사위 구성

입력 2012-09-07 10:48 수정 2012-09-07 1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주, '안철수 불출마협박의혹' 진상조사위 구성

민주통합당은 7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측이 제기한 `새누리당 공보위원의 대선 불출마 협박' 의혹과 관련, 당 차원의 진상조사위를 구성키로 했다.

이 대표는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이번 사안은 새누리당의 정치공작을 위한 이명박 정권의 불법사찰로 판단된다"며 '새누리당 정치공작을 위한 이명박 정권 불법사찰 진상조사위' 구성안을 의결했다.

그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저녁에 술먹고 한 얘기도 아니고, 오전 7시반에 일부러 전화해 저렇게 협박할 정도라면 담대한 사람들"이라며 "대통령 선거가 어떻게 전개될지 짐작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용감하게 대선을 치러서는 안된다는 말씀을 드린다"라며 "새벽부터 공갈협박하는 대선캠프가 어떻게 국민의 사랑을 받아 이기겠는가. 저녁에 몰래 하는 것도 안되는데 아침에 해서 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새누리 대반격 "안철수 계산된 구태정치" 김한길 "정운찬 제3세력론 새누리당 돕는 발상" 박지원 "'안철수 불출마 협박' 국회서 밝힐 것" 대정부질문 이틀째…한일갈등·안철수 사찰의혹 논란 박근혜·안철수, 마침내 대충돌…'메가톤급 폭풍' 되나 통화 이틀 뒤 '시간차 폭로' 왜? 안철수 '타이밍의 정치' [단독] '안철수 뇌물의혹' 당시 산은 팀장 "받은 것 없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