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상] TV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정도전' 조재현

입력 2014-05-27 20: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조재현이 백상예술대상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27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50회 LF 백상예술대상' 시상식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은 '정도전'의 조재현이 차지했다.

조재현은 드라마 '정도전'에서 새 왕조 조선을 설계한 정도전 역을 맡아 정평이 난 연기 실력으로 올곧은 인간상을 실감나게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조재현은 "죄송합니다. 이렇게 상받고 죄송해보긴 처음입니다. 처음에 백상 후보가 됐다고 해서 기뻤는데 후보들 명단을 보고 낙담했다. 받아도 큰일, 안 받아도 큰일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조재현은 "백상예술대상에 와서는 연장자가 됐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막내급이다. 밑으로는 임호, 안재모가 있다"며 "이 상은 개인상이 아니라 작품상이고 감독상이고 극본상이다. 대신 받았다고 생각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재현과 함께 최우수 연기상 후보에 오른 이는 김수현(별에서 온 그대), 유아인(밀회), 이종석(너의 목소리가 들려), 주원(굿닥터)이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백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관상' 이정재 [백상] 영화부문 여자 조연상 '감시자들' 진경 [백상] TV·영화부문 인기상 김수현·박신혜·유리 [백상] TV부문 여자 예능상 '개그콘서트' 김영희 [백상] TV부문 남자 예능상 '마녀사냥' 신동엽 [백상] TV부문 남자 신인상 '응답하라 1994' 정우 [백상] TV부문 여자 신인상 '기황후' 백진희 [백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상 '은밀하게 위대하게' 김수현 [백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상 '우아한 거짓말' 김향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