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테슬라, 시가총액 GM 넘어섰다…미 대표 기업 '우뚝'

입력 2017-04-11 0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의 자동차 업체 빅3라고 하면 GM과 포드, 크라이슬러를 가리킵니다. 그런데 창업한 지 불과 14년 된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뉴욕증시 시총에서 1위 업체인 GM의 시총을 넘어서는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뉴욕에서 심재우 특파원이 전합니다.

[기자]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외관을 잠시 살펴본 뒤 엔진룸을 열어봅니다.

그러나 이 차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혹시 엔진이 뒤에 장착됐나 보기 위해 트렁크를 열었지만 트렁크는 비어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테슬라입니다.

엔진 없이 모터로 움직입니다.

14년 전 일론 머스크가 캘리포니아에서 창업해 지난해 4만대 넘게 팔았을 때만 해도 기적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기적은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올해 들어 46% 이상 상승하더니 시가총액 면에서 업계 1위 GM마저 따돌렸습니다.

테슬라의 시총은 515억 달러, 우리 돈 약 59조 원을 기록했습니다. 57조 원 시총을 자랑해 온 GM을 넘어선 것입니다.

지난 주 업계 2위 포드 시총을 제친지 1주일 만에 테슬라가 미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업체로 올라섰습니다.

[노엘 랜드위치/로이터 주식전문기자 : 테슬라 주식을 좋아하는 이들은 일론 머스크가 거대한 기존 자동차업체가 상상도 못하는 친환경 차를 만들어낼 것을 확신하는 사람들입니다.]

다우존스는 테슬라의 주가 움직임은 자동차 산업에 상당히 큰 변화를 시사하는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1분기에 모델S와 모델X를 앞세워 2만5000대 이상을 팔았습니다.

지난 해에 비해 69% 성장한 최다판매 기록입니다.

테슬라는 3000만 원대 보급형 모델 3를 올해 말 출시하면 내년 판매대수가 50만 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관련기사

"평창으로 오세요"…미 뉴욕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전 85일만에 복귀한 일본대사…'소녀상 이전' 요구 시사 시리아, 맹독성 가스 사용 공습…국제사회 비판 쇄도 북한 최정예 '121국', 은행 해킹으로 외화벌이 나섰나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