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쓰촨성 산사태, 사망 25명으로…"생존자 찾기 어렵다"

입력 2017-06-25 21: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국 쓰촨성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가 25명으로 늘었습니다. 실종자도 현재까지 90명이 넘는데요. 현지 지형으로 볼 때 추가 생존자를 기대하긴 어렵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효식 기자입니다.

[기자]

쓰촨성 마오현 신모촌은 강변을 따라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던 평화로운 마을이었습니다.

산 사태 이후 촬영한 위성사진에선 62채의 집들은 온데간데 없고 강줄기의 모습까지 달라졌습니다.

3천명의 구조인력은 이틀째 수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후 한 달된 갓난 아이와 부모 등 일가족 3명 외에 추가 생존자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시신 발굴만 잇따르고 있습니다.

연이은 폭우 때문에 민둥산 정상에서 물과 진흙더미에 이어 돌 무더기가 마을을 덮쳤기 때문입니다.

구조당국은 생존자 구조 가능성이 낮다고 인정했습니다.

잔해물 사이의 공간이 거의 없어 산소 공급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왕밍후이/쓰촨성 부성장 : 추가 산사태 우려 때문에 구조팀이 너무 깊게 팔 수도 없습니다.]

우기가 계속되고 있어 인근 지역에서 2차 산사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엔 살아남은 강아지 한 마리가 현장을 떠나지 못한 채 주인을 찾고 있는 장면도 나왔습니다.

관련기사

중국 쓰촨성 산사태 시신 15구 발견…실종자 명단 공개 중국 쓰촨성 대형 산사태…주민 120여 명 매몰 추정 '죽음의 외장재' 16번 점검 통과…인재였던 런던 화재 소말리아 수도서 알샤바브 차량 자폭테러…5명 사망
광고

JTBC 핫클릭